728x90

취미로돈버는방법!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으로 부수익내기

 

계속되는 고물가에

소액을 벌더라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부업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게

사실인데요

 

어쩔 수 없이 하는 거라면

능률이 오르지 않기에

수익은 커녕 지레 포기하기 쉽지만...

내가 좋아하는 일로 부수익을 낼 수 있다면

일석이조아니겠어요?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으로

부수익을 낸다고 하면

단가도 낮은 손부업하는 거 아냐?

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건 취미로돈버는방법이 아니잖아요?

말 그대로 어쩔 수 없이 하는 부업일뿐...

 

예전과 달리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으로

부수익을 낼 수 있는 아이템은

손으로 직접 만든 제품을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판매를 하는 건데요

 

직장인의 경우

투잡으로 부수익내기위해

취미 부업을 할 때 알아두셔야 할 점은,

본업과의 병행 가능 여부와

세금 신고 관련 사항은 

따로 직접 확인하셔야 해요

 

다니고 있는 직장에 

겸업 관련 조항의 내용을 확인하고,

꾸준한 수익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면

사업자 등록과 종합소득세 신고 등도 필요하거든요

 

직접 만든 제품을 온라인에서 판다면

시, 군, 구청에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고

신고증을 관할 세무서에 제출해

사업자 등록까지 마무리하면 되고요

 

사업자 등록을 하기 전에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매출이 얼마나 나올지 아직 모르는 단계에서는

간이과세자를 일단 택하면 돼요

 

추후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일이 생기거나

연 매출액이 8,000만 원을 넘기게 되면

일반과세자로 자동 변경됩니다

 

주문량과 실제 판매량,

내 시간을 관리하고 고객 후기를 살피면서

세금까지 챙기느라 바쁘지만

취미로돈버는방법으로 택한 일이

부수익을 가져다주면 바빠도 상관없을텐데요 ^^

 

좋아하는 일로

안정적인 부수익내기가

취미 재테크, N잡러 시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요즘,

집에서 부업으로 할 수 있는 부수익내기!

취미로돈버는방법 

도전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

 

728x90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고나서

다시 직장에 다니기 시작했지만...

남편의 월급과 제 월급을 합해봤자

고정적으로 지출해야 하는 금액이 크기에

항상 생활비가 부족했어요

 

그래서 퇴근 후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을

시작하게 됐는데요

 

변변한 취미 하나 없었던 저...

취미 활동을 하면서도

부수익을 낼 수 잇는 일이라

취미로돈버는방법을

제대로 실현중인 요즘이에요

 

 

제가 시작한 일은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어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일인데요

 

다른 부업처럼

일을 받아서 하는 게 아니라

제가 직접 만들고 판매를 하는 거라서

물량을 채워야 한다는 부담없이

편하게 할 수 있었어요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으로

이 일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한국창업부업아카데미라는 곳에서

수공예를 만드는 과정과

판매에 필요한 부분들을

지원받을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제가 혼자서 디자인을 배우며

판매할 수 있는 쇼핑몰을 알아보는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취미로돈버는방법으로 택한 일이

 수월하게 가능했던 것 같아요

 

 

제가 만드는 핸드메이드 아이템은

재봉틀로 미싱배우기 한 뒤

에코백, 파우치, 앞치마, 커튼, 이불 등

홈패션 쇼품 제작인데요

 

생활적으로도 실용성이 좋지만

인테리어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어서

판매활동을 하기에도 좋더라고요

 

평소에 워낙

손으로 만드는 걸 좋아하기도 했고

손으로 하는 거라면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시작했던 일인 만큼

만드는 과정도 판매를 하는 것도

즐겁게 하는 중이랍니다 ^^

 

 

주부이면서 직장인이다 보니

일자리 선택에 

신중해질 수밖에 없었는데요

 

짧게 할 일 보다는

앞으로를 생각했을 때 꾸준히 하기에

좋은 일로 선택할 수 있게 돼서 좋기도 하지만

제가 조금 더 관심분야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느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된 점도

너무 감사한 일이라 생각해요

 

사실 살림과 직장을 병행하면서

부업을 한다는 건

현실적으로 어려운 것도 있지만

지금 제가 하는 일의 경우에는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부업거리이고

무엇보다 주말을 이용해 하는 일이기에

제한적인 부분이 전혀 없더라고요

 

 

지금은 반년정도 홈패션 소품을 만들며

판매활동까지 하고 있지만

직장을 그만두게 되는 이후에는

원데이 클래스 강사로도

활동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관심분야에 대해서

더 깊게 알아가고 싶기도 하고

지금 하는 일 자체가 너무 즐거워서 그런지

저처럼 핸드메이드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도

홈패션 소품 제작하는 과정도

알려주고 싶었어요

 

 

그리고 원데이 클래스는

참여만 해봤지

제가 직접 강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는 없었는데요

 

제가 취미로돈버는방법으로 

이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은 아카데미에서는

수강생들이 추후에 강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강의 방법이나 강의 자료들도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저도 현실적으로 가능한 부분이더라고요

 

클래스를 여는데 공방대여 서비스도

해주고 있어서

제가 따로 준비해야 하는 부분이 없었고

제가 준비가 됐을 때 언제든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회가 열려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제가 취미로돈버는방법으로

이 일을 시작한 아카데미에서는

홈패션 소품 제작 말고도

다른 수공예 과목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라탄공예, pop손글씨, 석고방향제,

캔들공예, 마크라메, 비누공예 등

핸드메이드 공예들의 종류가 많은 것도

좋았지만!

 

20가지 넘는 과목들 중에서

하나의 과목만 선택해도

아카데미 내에 있는 수공예 강의를

모두 무료로 들어볼 수 있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과목을 선택했을 때

과목에 맞는 초도재료도

함께 지원을 해주고 있어서

저도 그 혜택을 받고 시작했었어요 ㅎㅎ

 

 

살림과 직장을 병행하는 제가

취미로돈버는방법으로 일을 시작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제가 도움을 받은 아카데미에서는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과정들을

모두 쉽게 만들어 주더라고요

 

집에서 편하게 배울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것 뿐만 아니라

편하게 배우고 쉽게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판매 플랫폼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었어요

 

아트픽샵이라는 쇼핑몰인데

입점비용과 절차 없이

수강생들이 쉽게 입점해서

판매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혜택을 주었기 때문에

저 또한 이곳에서 판매를 시작했어요

 

 

아카데미에서 지원하는 쇼핑몰은

아이디어스 라는 곳도 있었는데요

 

핸드메이드 전문 플랫폼으로

너무 유명한 곳이라

모르는 분들이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곳 또한 아카데미의 수강생이라면

간소한 입점 절차로 쉽게 입점해서

판매를 할 수 있더라고요!

 

저도 아이디어스에 입점해서

판매를 하고 있다 보니

지인들이 여기 입점 어떻게 했냐는

질문을 많이 하더라고요?

 

그정도로 힘든건지는 몰랐는데

주변에서 듣고 나니까

실감이 났었어요 ㅎㅎ

 

 

플랫폼을 이렇게 지원 받고 나니까

판매 활동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SNS에 홍보도 시작했는데요

 

아카데미에서 온라인강의로

홍보마케팅 교육을 해주고 있어서

시간이 날 때마다 들으며

하나하나 공부하며 따라했어요

 

그러다 보니 저도 쉽게 할 수 있었고

요즘은 홈패션 소품을 만들면

만드는 시간보다 사진을 찍는 시간이

더 오래걸리기도 해요...^^

 

 

취미로돈버는방법으로 

이 일을 선택해 시작한지

이제 반년밖에 안됐지만

준비하는 것과 판매를 하는 것 또한

너무 즐겁게 하고 있다 보니

바쁘지만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더라고요

 

주말을 이용해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이다 보니

시간적으로 부담이 없기도 하고

살림과 직장을 병행하며 한다고 해도

그다지 큰 어려움도 없어요!

 

저처럼 홈패션 소품 제작에 관심이 많거나

주부부업으로든 직장인 부업으로든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제가 도움을 받고 있는 아카데미에서

도전해 보세요 ^^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찾고 계신 분들이나

취미로돈버는방법 없을까 궁금하신 분들

참고하시라고

아래 사이트 정보 남겨드릴테니

먼저 무료 샘플강의 신청해서

체험해보시고 난 뒤 결정해 보세요!

 

취미로돈버는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

무료 샘플강의 신청하기 >>

 

후기를 쓰고 아카데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