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나무반지 만들기 취미로 집에서 부업하기

 

영화 '뷰티인사이드'에서

나무반지를 만들던 장면이

관심을 끌면서

'뷰티인사이드 반지'라는 이름으로

꽤나 인기가 많았는데요

 

금속 링이 차가운 느낌이라면

나무는 따뜻한 정감과

시간이 갈수록 빈티지한 느낌이

나는 것이 매력이거든요

 

사포로 나무를 다듬다 보면

사각사각 소리가 

기분 좋게 청각을 자극하고,

크기를 조절하느라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집중력도 향상되고,

손가락 감각을 활용하기에

뇌를 자극하고

몰랐던 미적 감각을 일깨울 수도 있죠

 

2시간 안쪽으로 

완성 작품을 손에 넣을 수 있는 것도

나무반지 만들기의 장점이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나무반지 만들기는

취미로 힐링하기에도 좋지만

판매까지 할 수 있어

집에서 부업으로 부수입까지

얻을 수 있다는 거!

 

728x90

 

 

예전부터

목공 DIY에 관심이 있었는데

계속 미루다가

이번에 제대로 배워보기로 했어요 :)

 

처음엔 

공방에 가서 배워야 하는 줄 알고

알아 보는데...

가까운 거리에는 없더라구요;;

 

그런데 다행히 공방에 가지 않고

집에서 배울 수 있는

전문 과정을 발견했어요

 

목공 DIY 가지고

나무반지 만드는 과정인데

집에서 인강 보면서

편하게 배울 수 있고,

 

다 배운 후에는

내가 만든 작품을 판매할 수 있게

지원을 해준다고 해서

도전하게 되었어요

 

 

제가 인강 보고

집에서 목공 DIY 가지고 만든

나무반지에요

예쁘지 않나요? ㅎㅎ

 

집순이인 제 성향에 잘 맞는

취미이기도 하고,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배울 수 있어서

직장생활 하면서 배우기에도

좋더라구요

 

 

집에서 편하게

영상보면서 배웠구요

여러 교육기관 알아보고 비교해보면서

가장 많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곳을 선택했어요

 

이왕 나무반지 배우기로 한 거

제대로 배우면 좋잖아요 ^^

 

수강신청 전에

먼저 무료샘플강의 확인해보면서

강의가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수강생 혜택은 어떤 게 있는지

자세하게 확인해보고

결정했어요

 

 

강의는 1인칭 시점으로 제작되어서

보이는대로 따라하면 되구요

다양한 각도에서 근접 촬영을 해줘서

헷갈리지 않았어요

 

온라인 강의로 배우는거라서

속도조절이 가능하고

진도도 편하게 나갈 수 있어서

평소에 손이 느린 편인 저에게는

알맞은 강의였어요 ^^

 

 

강의를 등록하면

평생회원 서비스늘 제공해줘서

기간제한 없이 여유롭게

수강을 할 수 있구요

 

저는 퇴근 후에

집에서 강의 틀어서 배웠는데

피곤하거나 바쁜 날에는

부담없이 미룰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 페이스에 맞게

진도 나가면 되니까

이런 면에서는

인강이 참 좋더라구요

 

 

강의는 기초부터 전문 과정까지

한 번에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어서

초보자들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어요

 

보통 목공을 배운다고 하면

기계도 필요하고

위험하게 느낄 수 있는데

나무반지 만드는 과정은

기계도 필요 없고

위험성도 없어요

 

나무를 조각하는게 아니라

써지컬, 벨트우드링 기법으로

만들거든요

 

착용감이나 완성도에서는

큰 차이가 없어서

쉽고 퀄리티 높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요 ^^

 

 

수강신청을 하면

배우면서 필요한 

목공 DIY 초도세트를 

무료로 챙겨주기 때문에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요

 

강의 신청 후

이틀 후에 집으로 택배가 도착했는데

종류 별 나무와

사포, 오일, 접착제, 매트 등

꼼꼼하게 챙겨주셨더라구요

 

커리큘럼을 보니까

메이플, 애쉬, 장미, 호두, 오크나무 등

다양한 종류의 나무를 사용해

만들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두 달정도

집에서 목공 DIY가지고

열심히 만들어 보면서

지인들에게 선물해주기도 했는데요

만들면 만들수록

나무반지 매력에 푹 빠져들더라구요

 

다른 수강생분들은

직접 만든 작품을 판매 한다길래

저도 부없에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제가 배운 곳은

창업이나 부업지원을

해주는 곳이라

쇼핑몰 지원 받고

바로 판매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주문 후 제작해서

보내주면 되니까 재고 걱정 없고 

취미생활 하듯이

용돈벌이가 가능해서

즐겁게 일할 수 있을거 같았어요

 

수강생 전용 사이트라서

입점료나 판매 수수료를 떼지 않고

강사님의 판매 노하우까지

전부 공유해주셔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간단하게 사이트에 가입 후에

바로 작품 등록까지 마쳐서

판매를 시작했어요

 

 

이 곳에

제가 만든 작품을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네이버 쇼핑,

G마켓, 11번가, 쿠팡 등

대형 오픈마켓에도 

노출이 되는 방식이라

 

제가 따로 홍보를 안해도

판매가 이루어졌고,

SNS에 작품 업로드 하니까

더 반응이 좋았어요 ^^

 

온라인 판매가 

처음이라 걱정하면서 시작했는데

마케팅 강좌로 자세하게 다 알려주시고

막상 해보니까 어렵지 않았어요

 

 

직장생활 하면서

집에서 부업으로 부수입이 생기니까

훨씬 여유롭고

많이 버는건 아니지만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수익을 벌 수 있다는게

정말 뿌듯하고 즐거워요 :D

 

목공 DIY

나무반지 만들기 관심있는 분들은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무료 샘플강의 신청해서

체험해보시면 도움 되실거예요 ~

 

나무반지 목공예 무료 샘플강의 신청하기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