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아기 키우고 일도 하며,

나름 바쁘게 살아가는 엄마예요 :)

 

아직 아기가 어려서

집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요

 

얼마 안되는 남편 월급으로

알뜰하게 살려고 하지만...

오르기만 하는 물가에 

마음처럼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하는사업을 해보면 어떨까 싶어

6개월전부터

레진공예로 악세서리를 만들어서

온라인 판매하는 일을 시작했거든요

 

소자본으로

취미생활처럼 가볍게 시작했고

남는 시간에 하는 일인데다,

노력한만큼 수입도 괜찮고

무엇보다 아이와 함께 있어서

마음이 놓인답니다 ^^

 

 

제가 예전부터

악세서리 구경하는 걸 참 좋아했는데

그 중에서도 

레진으로 만든 악세서리를

제일 좋아했거든요

 

그래서 언젠가

집에서하는사업 하면

레진 악세서리를 만들어서

판매해봐야겠다 생각하고 있었어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아이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되도록이면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봐야하기도 했구요

 

그래서 제가

지금 교육 받는 기관에서

레진으로 상품 만드는 방법부터

집에서하는사업에 필요한

사업자등록증과 같은

법률적인 부분을 도움 받았어요

 

 

기관에서

레진 이외에도

다양한 수공예 분야를 

배울 수 있어서

끌리는 과목을 고르면 되는데요

 

저는 레진공예를 선택하고

집에서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거울부터 만들기 시작했어요

 

강의하시는 선생님이

기초부터 자세히 알려주셔서

처음 해보는 저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단순한 취미생활이 아니라

집에서하는사업이기 때문에

판매 목적으로 

레진 모양을 변형시켜서

더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들어보기도 했구요

 

 

레진 말고도

요즘 인기 있는 

프랑스자수, 가죽공예, 마크라메,

미니어쳐, 라탄공예 등

20가지가 넘는 과목이 있는데요

 

저는 사업을 더 키우고 싶어서

레진으로 어느 정도 작품이 쌓이면

마크라메도 배워볼 계획이에요

 

한 가지를 판매하는 것보다

여러 종류의 

핸드메이드를 판매하는 게

경쟁력 있을 것 같아서요

 

 

강의를 들으면서 따라하다보면

작품이 쌓이기 시작하는데

그때부터 잘 만든 작품들 위주로

온라인쇼핑몰에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선생님이 알려주신

제작 노하우나

판매 가격 정하는 방법을 적용해서

혼자서 시작하는 것보다

빠르게 판매할 수 있었네요

 

집에서하는사업이라고 해서

어려운 점은 딱히 없었던 이유가

기관에서 지원하는 온라인쇼핑몰에

상품제목, 사진, 설명만

간단하게 작성해서 올리면 끝이거든요

 

 

무엇보다

입점비용이나

판매할 때 떼어가는 수수료도 없어서

판매 금액 그대로 정산 받는 게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또 여기 쇼핑몰에 등록하면

네이버쇼핑, 쿠팡, 위메프 같은

대형쇼핑몰에도 자동으로 제 작품이

노출돼서 주문량도 많은 편이에요

 

만약에 저처럼

마케팅을 배워서

사업을 더 키우고 싶다면

기관에서 지원하는

홍보마케팅교육을 들으면 돼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sns별로

효과적인 홍보 방법을 알려주더라구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요즘에는 

디자인에 더 공들이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주문량이 끊긴 적 없이

꾸준히 늘고 있어서

남편도 정말 좋아하고 있어요 ㅎㅎ

 

아이 보면서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일이라서

만족하면서

취미생활 즐기듯이 하고 있어요

 

 

제가 

두 가지 이상 수공예 과목

마스터 할 때 쯤이면

코로나가 종식되어있기를 바라면서 ㅎㅎ

공방도 열어서 원데이클래스도

해볼 생각이에요

 

레진으로 

핸드폰 케이스나

헤어핀 등을 만들 때

저만의 노하우가 생길 때가 있는데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같이 만들어보고 싶어서요

 

제가 운영하는 사업이라서

더 열심히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집에서하는사업이라고 해서

부담스럽거나 어려운 것도 아니고

손재주 별로 없었던 저도

이렇게 수익이 발생하니까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투잡이나

집에서돈버는법

알아보시는 분들은

저처럼 핸드메이드 사업

한 번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비수기도 따로 없으니까

꾸준히만 하면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하구요

 

소자본으로 취미생활처럼 하듯이

집에서하는사업 시작한

저의 후기는 여기까지고요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교육받고 지원받은 곳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꼼꼼하게 알아보세요!

 

집에서하는사업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서포터즈의 후기로

추가수강권을 받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