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즘은 좀 찾기 힘들지만...

예전엔

손으로할수있는 돈벌이

만들기 부업 종류 정말 많았잖아요

 

색칠하기 같은 경우는

처음에 재료비 내고 

힘들게 색칠해서 보내면

이게 잘못됐다, 저게 잘못됐다 하며

결국은 돈 주지도 않고ㅜㅜ

 

십자수 부업 같은 경우는

역시나 처음에 가입비 내고

재료비 또 낸 다음 도안을 주는데

기일을 너무 넘겼다거나,

마음에 들지 않게 하면

처음 약속한 단가보다 덜 줄 때도 있고...

생각만큼 돈벌이가 되지 않는다는 거죠

 

그리고

봉투붙이기, 악세사리 만들기,

머리띠만들기 이런것은

직접 공장 같은데로 찾아다니면서

알아봐야 하는데...

대부분 이런 일들은 그 동네 사람들이

다 하기에

차례가 오기 쉽지 않죠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정말 많아졌어요

 

종일 누워서 스마트폰만 보다가

좀 지루해지기도 하고...

돈벌이 될 만한 일을 하고싶더라구요

 

그래서 

손으로 할 수 있는 부업을

알아보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에

수공예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할 수 있는

부업을 알게 되었는데

예전부터 핸드메이드 제품에

정말 관심이 많았거든요

 

손재주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라

내가 할 수 있을까 

생각이 많았는데

 

굳이 손재주가 좋지 않아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서

바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아카데미에 등록을 하면

다양한 수공예 강의들을 

들을 수 있어요

 

제품 만드는 법부터

판매하는 법까지 

자세하게 다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거죠

 

취미 겸 정말 배우고 싶었던

과목들이 많았는데

부업으로 돈까지 벌 수 있다고

생각하니까 너무 재미있게 시작했어요

 

요즘 인기 많은

라탄, 수제비누 부터

캘리그라피, 이모티콘, 가죽공예, 캔들까지

30개가 넘는 다양한 강의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저는 그중에서도

마크라메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초기에 과목 하나를 선택하면

초도 세트를 보내주거든요

 

준비물을 다 알려주시긴 하지만

어디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조금 막막했는데

이렇게 세트로 보내주니까

너무 간편한 거 있죠 :)

 

초도 세트 오는 날

손꼽아 기다리다가 오자마자

바로 강의 듣고 시작했네요 ㅎㅎ

 

강의 보면서

취미로 배울 수도 있지만

아카데미 취지 자체가

수공예 제품을 만들어서

수입을 낼 수 있게끔 해주는

시스템으로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그런지

커리큘럼 자체도 

엄청 탄탄한 편이고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님들도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주시더라구요

 

 

제가 너무 초보자라

어렵진 않을까

걱정도 많이 했는데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강사님들이라

판매 노하우라던가 

주의사항을 잘 알려주셔서

괜한 걱정 한 것 같아요 ㅎㅎ

 

혼자 유튜브 보고 만들었으면

정말 힘들었을텐데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주는

강사님 강의를 듣게 돼서

정말 다행이지 뭐예요

 

쉽게 배울 수 있으니까

실력도 금방 늘고

실력이 계속 늘어가는 게 보여서

더욱더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어요

 

약 3개월쯤

혼자서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하다 보니까

이제 판매를 할 수 있겠더라구요

 

 

 

수입을 내는 방법이 다양하더라구요

 

공방 창업이나,

클래스 운영, 강의 

같은 방법이 있지만

임대료 걱정도 되고

저는 부업 방식으로 간단하게

운영하고 싶었던 거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방법을 택했어요

 

따로 운영비용이

필요한 게 아니라

비용 부담 없이 쉽게 시작할 수 있거든요

 

또 아카데미에서 지원하는

수공예 전문 플랫폼이 있어서

무료로 입점하고 수수료 없이

운영이 가능하거든요

 

강의로 다양하게 활용해서

제품을 만들 수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조금 자신 있는 거

몇 가지를 정해서 업로드를 했어요

 

 

업로드하는 방법도 간단해요

가격이랑 상품이름 정도만 정해서

사진 찍어서 올리기만 하면 되는데

 

아카데미에서 지원하는

아트픽샵에 업로드하면

바로 다른 오픈마켓이랑 연동이 가능해서

네이버 쇼핑이나 11번가, 쿠팡

같은 사이트에

바로 업로드가 되더라구요

 

대형 마켓에 등록이 가능하니까

노출률도 높아지고

사람들이 많이 보다 보니까

판매도 당연히 잘 되는 것 같아요

 

 

주문 들어오면 시간 날 때

조금씩 만들어서 보내면 되고

아무래도 만드는 게 너무 재미있고

즐겁다 보니까

일이라는 생각도 안 들고

취미로 수입도 낼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판매할 때 

필요한 노하우라던가

기타 여러 가지 부분 모드

다 배울 수 있으니까

초보자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저는

제품 판매하고 업로드하는데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른 업무들은

아카데미에서 전격 지원을 해주거든요

 

 

한 번만 등록하면

모든 강의를 

평생 다 들을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나중에 더 적응해서

여유가 생기면 수공예 제품도

도전해보려구요

 

손으로할수있는 돈벌이나,

만들기 부업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들어가셔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만들기 부업 손으로할수있는 돈벌이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후기를 쓰고

아카데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