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냥 돈 걱정없이

남들처럼 공부만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 하는 게 소원일정도로

이런 저런 알바를 하면서

대학 졸업할 때까지

한번도 일을 쉰 적이 없었어요

 

워낙에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했었기에

결혼을 하고 나서도 

상황은 달라지지 않았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맞벌이를 당연한 걸로 알고

살림과 직장을 병행했었는데...

 

임신을 하게 되니

갈수록 체력적으로 힘이 들어

더는 직장생활을 하지 못하겠더라구요ㅜㅜ

 

그렇게 퇴사를 결정할 수 밖에

없었답니다

 

 

퇴사를 하고

출산을 거쳐 육아를 하면서도

한편으론 마음이 무겁더라구요

 

많지 않지만

그래도 매달 고정적으로

들어오던 월급이 없어지니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나 

막막하기만 했어요

 

집이 경제적으로

여유롭지는 않았기 때문에

쉬지 않고 일을 해야한다는 생각이

머릿속에 자리잡고 있었거든요

 

남편은 괜찮다고 하는데

제 마음이 그게 안되더라구요ㅠ

 

특히 아이가 생기니

아이를 키워야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또 발생을 하잖아요?

 

그래서

몸이 회복되자마자

육아하면서 틈틈이 할 수 있는

주부주말알바 종류를 찾아봤어요

 

아무래도 아이가 있다보니

평일에 외출을 하는 일은

무리가 있을 것 같아서

주말에 남편이나 친정에 아이를 부탁하고

주말알바라고 하려는 생각이었죠

 

 

그런데 생각지도 못했던

집에서 할 수 있는 주부알바를

알게 되었어요 :)

 

수공예를 배운 후에

작품을 만들어서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일인데요~

 

왜 주말알바로 가능하냐면

주말에 물량을

미리 만들어놓고

배송위탁서비스에 맡겨놓으면

평일 주문건은

그쪽에서 알아서 배송이 되는 형식이라

주말에만 일해도 되는거에요!

 

그것도 집에서 말이죠~

 

 

이 일은

친척 언니가 

알려준 일인데요~

 

알고보니 언니는

이 일을 시작한지

꽤 오래 되었더라구요

 

직장을 다닐 때

투잡으로 하던 일인데

간단하다보니

임산부가 되어서도

육아맘이 되어서도

꾸준히 하고 있다고 했어요

 

언니 집에 놀러가면

맨날 실같은게 많이 있어서

뭐냐고 물어봤었는데

그때마다 언니가

취미로 작품만들어서 판다고

이야기를 했었거든요~

 

바로 지금 제가

주부주말알바 하려고 하는

이 일이었어요 :)

 

 

저는 판매같은 것을

한번도 안해봐서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언니 이야기를 들어보니

제가 할 일은 별로 없더라구요

 

그래서 친척 언니니까

믿고 저도 시작을 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완전 만족하면서 일하고 있어요!

 

그럼 순서대로

차근차근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먼저 주부주말알바 종류로

고르게 될 수공예는

아주아주 다양해요!

 

여기있는 수공예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게 아니라

여기있는 수공예를

모두 배울 수 있는 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판매를 목적으로

배우는 사람은

많이 배워 경쟁력을

기를 수 있으니 이득인거죠!

 

수강기간도 제한이 없엇

새로 업데이트 되는 커리큘럼,

추가되는 수공예 종류까지

모두 들을 수 있어요

 

 

친척 언니는 현재

마크라메와 라탄을 공부해서

수입을 올리고 있구요

 

마크라메랑 라탄은

재료비는 저렴한데

작품은 비싼 축에 속해서

많이 안팔아도

이득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뜨개질이나 자수 이런게

전혀 적성에 맞지 않았어요 ^^;;

 

그래서 언니와는 다른

레진아트를 선택했답니다!

 

레진아트는

점성을 띈 레진과

반짝이, 파츠 등을 이용해

악세사리나 생활소품을

만들어내는 공예에요

 

 

 

그리고

강의 들을 때 

필요한 재료는 공짜예요!

 

언니 말을 들어보니

첫 신청한 수공예 종류의 재료가

공짜라고 하더라구요

 

레진을 선택하면

필요한 레진, 부자재는 물론이고

램프까지 받을 수 있답니다 ^^

 

이것도 따로 사려면

다 돈인데

돈 아껴서 완전 좋네요 ㅎㅎ

 

 

강의는 배우기 쉬워요!

 

저처럼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보고 따라하면서

즐길 수 있을 정도릐

쉬운 난이도랍니다!

 

혹시 어려울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걱정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 손재주 하나 없는데도

하나도 안 어려웠거든요 ㅋㅋ

 

영상이 강사님 손 동작이

잘 보이게 찍혀있고

중간중간 보기 편한 각도로

이동해서 보여줬어요

 

 

다 배웠으면

판매를 해야하는데

완전 간단해요!

 

제가 쇼핑몰에 입점 신청하고

사업자 등록하고

그런거 하나도 안해도 되구요!

 

주부주말알바 신청한 곳에서

주소를 주는데

그거 클릭해서 들어가면

작품 등록하는 란이 있어요~

 

거기에 입력해야할 것들이

다 적혀있어서

따라서 적으면 끝이난답니다 :)

 

처음 작품을 올릴 때

어려우면 언니한테 도와달라고

부탁하려고 했는데

너무 쉬워서 혼자서도 가능했어요

 

음...

마우스 클릭 할 줄 아시고

타자 칠줄 아시면

그냥 가능한 수준이에요

 

 

작품을 올리면

자동으로 우리나라 100여개의

사이트에 입점이 되는데요

 

네이버쇼핑, 11번가,

옥션, G마켓, 쿠팡 같은 곳에

다 입점이 되는 거에요

 

그 다음 과정인

홍보 > 결제 > 정산 > 입금

이건 자동으로 이루어져서

제가 할 일은 없어요

 

그냥 주문 들어오면

주문 들어온거 만들어서

택배로 보내면 돼요~

 

 

처음에는 

주부주말알바로

시작을 한 거라서

주말에만 일할 생각이었는데요

 

물론 그렇게 해도 가능하긴 하지만

딱히 주말에만 일하지 않아도

괜찮더라구요~

 

그렇게 만든 작품들을

배송위탁서비스에 맡겨 놓으면

주문 들어올 때마다

알아서 수량이랑 품목에 맞게

박스에 담아서 배달을 해주거든요

 

언니가 제가

알바 구한다고 하니까

왜 바로 추천해줬는지 알겠어요

 

솔직히 좀 더 빨리 말해줬으면

더 좋았을 것 같지만

지금이라도 이렇게 집에서 편하게

돈을 벌 수 있어서 행복하네요

 

저처럼 집에서 할 수 있는 

주부주말알바 찾으시는 분들이나

제가 하고 있는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들어가셔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주부주말알바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후기를 쓰고

아카데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